1. JAVA/3). 자바_개념
자바_개념_Day_24
구이제이
2024. 2. 1. 20:32
◐
1) 추상클래스
어제 냈었떤, 도형문제 풀이
파일명 : exam1_01_01_tea
1.Shape만들기
Point, Rectangle, Lines 3개 클래스 생성 후 Shape로 상속받기
VerticalLine > Lines 상속받기
HorizonLine > Lines 상속받기
*실행클래스
ShapesMain 생성
피드백
1.문제에 대한 이해도가 부족하면, 코드의 구조라든가, 많이 부족해진다.
(입력,구동원리,출력)
#접근제한자
public 부르고 고치고ok
protected 같은 클래스에서 사용
외부패키지는 자식만 부르고 고치고ok
default 같은 클래스 부르고 고치고 ok
private 자기클래스만 부르고 고치ok
final : 같은 클래스에서도 안댄다. 읽기만 가능.
제한 최종
static : 공통영역에 놓는다.
static final : 누구나 읽어가게하고 싶고 고치지는 못하게 한다.(사용한다)
◐
2) 인터페이스
어제 냈었떤, 도형문제 풀이
파일명 : exam1_01_01_repactoring
인터페이스로 만들기
추상으로하냐 인터페이스로 하냐
(인터페이스로 주로 많이 사용한다)
전체적인 구조를 보고 한다.
변경이 많다면, 인터페이스를 하는 것이다.
◐
파일명 : exam1_02_tea
#enum
: 하나의 ‘상수개념’이라고 보면된다. 많이 않은 것을 정의하고, 원하는 곳에 쓰고자할때,
(내용이 많다면, ‘enum’을 애용하지 않는다.)